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베트남 다낭 룩락 레스토랑 LUK LAK Restaurant 후기

by 노마드소꽁 2023. 5. 14.
반응형

베트남 다낭 룩락 LUK LAK Restaurant

엄마 혼자 초등학생 3학년 아들과 함께 한 달 동안 베트남 다낭, 후에, 호이안, 나트, 무이네, 호찌민, 총 6개의 도시를 여행한 후기를 올리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다낭에서 솟방과 분짜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낭 맛집인 룩락레스토랑 후기를 적어본다.

 

다낭룩락

 


다낭맛집 룩락레스토랑 LUK LAK Restaurant

정보

 

다낭룩락다낭룩락

주소 : 28 Bạch Đằng, Thạch Thang, Hải Châu,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전화번호 : +84 818 122 828

영업시간 :  07:00 ~ 22:00

 

몇년전에 방영했던 스트리트푸드파이터 시즌2에서 백종원이 하노이에서 먹었던 솟방을 보고 맛있을것 같아서 눈여겨 보았는데, 하노이는 못가지만 다낭에도 솟방을 파는 곳이 있다고 해서 여행 계획을 할때 구글맵에 저장을 해놨던 식당이다. 내가 머물렀던 한시장 근처 호텔에서는 거리가 멀어서 아들과 함께 룩락에서 맛있다는 분짜와 솟방을 먹으러 그랩을 타고 출발했다.

 

 

 


다낭맛집 룩락레스토랑 LUK LAK Restaurant

매장 내부 사진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다낭룩락다낭룩락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늦은 점심을 먹기위해 방문해서 3시 이후에 도착을 해서인지 매장안에 손님들은 거의 없어서 한산했다. 룩락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었는데, 다양하고 넓은 테이블들이 구비가 되어있었고, 공간도 다양해서 각각 다른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게 꾸며져 있었다.

 

나랑 아들은 2층에서 식사를 하기로 하고 2층으로 올라갔다. 창가쪽에서 식사를 하고 싶었지만 예약이 잡혀있다고 해서 한강이 보이는 창가쪽에서는 식사를 하지 못하고 가든이 보이는 창가쪽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다.

 

 

 


다낭맛집 룩락레스토랑 LUK LAK Restaurant

메뉴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다낭의 다른 식당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도 있었고, 다른 식당에서 쉽게 보기 힘들 메뉴들도 있었다. 특히 미꾸라지찜같은 메뉴는 처음봤는데, 가격이 착하지는 않다. 로컬 식당이긴 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 고급 식당이기 때문에 경비를 아끼는 여행자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식당이다. 우리의 목적은 솟방을 먹으러 온것이라서 고급 요리는 주문하지 않았고, 솟방과 분짜, 새우와 버섯이 들어가있는 넴톰을 주문했다.

 

 

 


다낭맛집 룩락레스토랑 LUK LAK Restaurant

음식사진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주문한 음식들 중에서 제일 먼저 분짜가 나왔다.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 분짜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와 쌀국수, 야채들을 덜어서 함께 나오는 느억맘소스에 적혀서 먹는 쌀국수의 한 종류이다.

 

식당마다 나오는 방식들도 조금씩 다른데 어느 식당은 소스 안에 고기 완자같은게 들어있는 곳도 있고, 안들어있기도 하다. 룩락레스토랑의 경우에는 느억맘소스에 따로 고기 완자는 들어있지 않았고, 슬라이스되어있는 야채들만 들어있었다.

 

고기가 조금 질기긴 했지만 적당히 잘 구워진 숯불돼지고기와 야채들을 그릇에 담고, 느억맘소스를 덜어서 적셔 먹으니 새콤하면서 고기의 담백한 맛과 야채들을 함께 씹는 맛이 아주 맛있었다.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다낭룩락다낭룩락

새우와 버섯, 다진 돼지고기가 들어간 넴톰은 스프링롤과 비슷한 맛일거라고 예상했지만 전혀 다른 식감의 음식이었다. 버섯이 들어있다고 해서 버섯과 새우를 같이 튀긴 메뉴인줄 알았는데, 한입 먹어보니 새우는 제일 뒷부분에 있고 버섯과 돼지고기를 함께 갈아서 튀긴건지 버섯의 형체는 따로 보이지 않았다.

 

내용물의 맛은 마치 소세지를 먹는듯한 맛이었는데, 아마 버섯이 들어있다는걸 미리 알지 못했더라면 버섯이 들어간지도 몰랐을 것이다. 겉은 라이스페이퍼로 감싸고 튀겨서 그런지 엄청 바삭하고 내용물이 탱글탱글해서 스프링롤과는 조금 다르면서도 맛있어서 아이들이 먹기에 딱 좋은 음식이었다.

 

실제로 5조각중 나는 1조각만 먹고 나머지 4조각은 아들이 다 먹었을 정도로 바삭하고 맛있었던 음식이었다. 하지만 5조각에 20만동이라서 1조각에 4만동의 가격이니 이 가격이면 다른 식당에서 스프링롤을 3접시를 먹을 가격이라 비싼 가격이 조금 아쉽다.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룩락레스토랑까지 온 제일 큰 목적이었던 솟방은 제일 마지막에 등장했다. 솟방은 베트남식 소고기스튜에 반미빵을 찢어서 함께 먹는 메뉴인데, 나는 평소에 스튜를 많이 접해보지 못해서 무슨맛일지 정말 궁금했다.

 

커다랗게 썰어넣은 감자와 당근, 소고기가 들어있는 베트남식 소고기 스튜는 매콤하면서도 새콤하고 밍밍한 맛이라 처음 먹을때는 "이게 무슨 맛이지?" 하면서 먹게 된다. 하지만 방금 구워서 나온 따뜻한 반미와 함께 먹으니 쫄깃하면서도 소고기 스튜와 반미의 궁합이 좋았다. 고기도 엄청 부드럽게 익혀있어서 아들도 맛있다면서 엄청 잘 먹었고, 처음에는 오묘한 맛이라서 의아해했던 나도 계손 손이 가는 그런 맛이었다.

 

 

 


다낭맛집 룩락레스토랑 LUK LAK Restaurant

총평

 

다낭룩락다낭룩락다낭룩락

다낭에서 시원하고 예쁜 인테리어의 식당에서 새로운 베트남 요리인 솟방을 먹을 수 있었던 룩락레스토랑. 고급화 전략으로 멋진 인테리어와 비싼 메뉴들이 있지만, 메뉴를 잘 선택해서 주문하면 그렇게 비싼 편도 아닌것 같다.

 

주문했던 메뉴들은 거의 맛있어서 다음에 또 방문을 해서 먹고 싶은 생각이 드는 식당이었다. 물론, 다음에 방문한다면 넴톰은 주문을 안랄것 같지만 말이다. 정말 로컬 식당을 찾아다니는 여행자가 아니라면 시원하고 깔끔한 매장에서 식사를 하기에 좋은 베트남 식당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