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군산 스탬프투어 <아리랑코스>

by 노마드소꽁 2022. 1. 10.
반응형

군산 스탬프투어 아리랑코스

2021.09.25 군산스탬프투어 아리랑코스

군산에 살고 있어서 잠시 들른 곳에 스탬프 투어가 있길래 스탬프를 찍었는데 아쉽게도 그건 따로 기념품이 없었더라구요..아들이 스탬프투어 좋아라해서 다시 알아보니 군산에 스탬프투어 종류가 여러가지 있더라구요 ^^

군산스탬프투어종류

 

총 6가지 코스가 있는데 저질체력인 저는 아리랑 코스로 스탬프 투어를 하기로 했어요

 

초원사진관
전북 군산시 구영2길 12-1 1층

 

초원사진관에서 리플릿을 받아서 스탬프 투어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도 앞에서 사진 엄청 많이 찍어서 저희도 인증샷찍어줍니다.

 

군산초원사진관

 

신흥동일본식가옥(히로쓰가옥)
전북 군산시 구영1길 17

 

조승우,백윤식,김혜수,유해진 주연의 영화 <타짜>촬영지로 유명한 히로쓰가옥.

바로앞에 스탬프가 있어서 스탬프 찍고 안으로 입장해 봅니다.

 

예전에 한번 와봤던 적이 있었는데 내부는 출입이 금지되어있고 외부랑 정원만 구경이 가능했어요^^

 

신흥동일본식가옥

 

동국사
전북 군산시 동국사길 16 동국사

 

히로쓰가옥 구경을 다하고 동국사까지 걸어서 이동합니다.

걷다보니 꽤 멀더라구요 ㅠㅠ 한 15분정도 걸어간거 같아요;;;;

 

동국사

동국사에서 쉬면서 군산 평화의 소녀상도 잠시 둘러보았습니다.

 

 

일제강점기군산역사관
전북 군산시 동국사길 21

 

개관한지 얼마 안된 일제강정김 군산역사관. 

방문했을 당시에는 조감도 전시가 되고있더라구요 ㅎㅎ

 

역사관을 나오면 바로 옆에 금광초등학교가 있는데 입구가 이쁘게 되있어서 사진찰칵^^

 

 

우체통거리 홍보관
전북 군산시 우체통거리2길 19

 

군산 우체국이 있는 거리에 몇년전부터

우체통을 꾸며 놓아서 우체통 거리를 조성했어요^^

 

폐기하는 우체동에 그림들을 그려서 이쁘게 꾸며놓았고, 곳곳에 벤치도 놓아서 아이들이랑 걸으면서 사진찍기 좋더라구요.

 

우체통거리홍보관

홍보관을 찾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어요..기념품등을 팔고 있긴한데 딱히 구경할건 없더라구요..

역시나 인증샷찍고 다음장소로 옮겼어요^^

 

 

 

 

군산 구)제일사료주식회사 공장(장미동. 일본인창고)
전북 군산시 해망로 196

장미동일본인창고

 

일제강점기에 공장용도로 사용되던 건축물이라고 하더라구요.

 

 

 

건물 벽에 벽화도 그려져 있어서 지나가면서 스탬프 찍고 인증샷 샤샤샷~

 

 

 

근대건축관(구.조선은행)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214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은행건물이라고 합니다. 2008년에 개보수를 해서 지금은 근대건축관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근대건축관

입장하면 엄청 많은 얼굴들을 조각해놓은게 있습니다. 독립운동가 8명인가 12명인가 조각해놓았다는데 저는 3개 찾고 포기했네요ㅜㅠ.

 

전시관에 일제 강점기 당시의 건축물들 미니어쳐들도 많이 전시가 되어있어요^^

 

 

 

근대미술관(구.일본18은행)
전북 군산시 해망로 230

 

일제강점기에 곡물반출, 토지강매를 목적으로 설립한 금융기관 건물중 하나라고 합니다.

지금은 미술품 전시중이고 건물을 나오면 금고가 전시되어있고 안중근 여순감옥재현 전시장도 있어요^^

 

 

 

장미갤러리
전북 군산시 해망로 232

 

장미갤러리는 저번에 다녀와서 스탬프만 찍었어요 ㅎ

 

 

그 주변에 채만식의 <탁류>로 조각상을 만들어 놓은 조그마한 공원도 있어요^^

 

 

(구)군산세관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4-7

 

근대역사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옛군산세관..

 

옛군산세관

 

서울역사, 한국은행 건물과 함께 국내 현존한는 서양 고전주의 3대 건축물이라고 하네요.

안에들어가면 관세 전시관이 있어서 수입수출 품목이라던지 밀수입 품목등 시대별로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스탬프 완성!!

 

스탬프 다 찍고 다시 초원사진관으로 가서 기념품 수령했어요^^

마그넷,손수건,향초,차량용방향제,충전기가 있었는데

아들은 마그넷 저는 차량용방향제 초이스~~

 

쬐끔 힘들긴 했지만 나름 보람찬 스탬프 투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